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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 없는 일본 여행지 7탄 노면전차 토덴 아라카와센 (都電 荒川線)

akudagawa0001 2025. 3. 16. 17:40

한국인 없는 일본 여행지 7탄 노면전차 토덴 아라카와센 (都電 荒川線)

 

닛뽀리 역에 와서 야마노테센타고 신주쿠에서 JR 한번만 갈아타고 집에 갈까하다가 그래도 좀 아쉬운 감이 있어서 니뽀리 역에서 걸어서 30분정도 떨어진 미노와바시 역(三ノ輪橋駅)으로 가서 꼬마전차(노면전차)인 토덴 아라카와센 (都電 荒川線)을 타기로 결정. 동경에서도 노면전차는 이곳 한 곳 뿐으로 알고 있다. 동경 근교에는 카나카와현의  후지사와에서 카마쿠라까지 운행하는게 있다고 들었다. 그 노면전차는 나의 일본 여동생 슈코가 후지사와에 살고있어서 나중에 같이 카마쿠라로 놀러 갈 때 타 볼 예정이다. 전에 타 본 노면전차는 쿄토에서 비와코 갈 때 한 번 타 본 적이 있다.

 

더운 날씨에 한참을 걸어서 미노와바시에 도착했다. 워낙 정확한 지도책을 들고 다니기에  처음가는 길도 거의 헤메지 않는다. (이 때만 해도 구글맵이 없는 시절^^;)한국 여행 소개책자에 나온 간단한 지도 들고 다니다 보면 어딜가도 구경하는 시간보다 찾아 헤메는 시간이 더 길어진다.

 

첫 번째 도착한 노면전차. 색깔이 예쁘다.

 

두번째 노면전차가 들어오고있다. 지금 보이는게 역의 전부다.플랫폼이 한 5미터 밖에 안된다.

 

사진을 자세히 보면 학생이 운전사에게 돈 내고 있는게 보인다.

 

표를 끊을려고 보니 그 흔한 표 끊는 승차권 판매기가 없다. 버스처럼 현금으로 내면된다. 요금은 몇 정거장을 가든지 160엔. 요금도 싸다. 운전사에게 현금 내는 것도 그렇고 전차가 작아서 꼭 버스 느낌을 주는데 아닌게 아니라 일본버스처럼 타는 사람들도 대부분 할머니 할아버지들이다. 난 제일 뒤에 앉아서 사람구경하고 전차 구경 하느라 시간 가는줄 몰랐다. 한 칸 밖에 없는 전차에는 운전석이 앞뒤로 있다. 올때는 앞에서 운전하다가 갈 때는 반대편에 가서 운전한다. 출발할때는 종을 찌링찌링 울린다. 종이 울릴때 마다 마치 해방전 시절로 돌아가서 전차가 종로통으로 가지 않을까 하는 상상에 빠진다. 종로를 전차가 교차하고 그 전차를 사이에 두고 김두한과 마루야마가 싸움을 하기 위해 노려보고 있고. 히힛.. 상상이 너무 아무데로나 튄다.

 

운전사가 앞 쪽에서 운전하는 사이 나는 제일 뒤에서 반대편 운전석을 찍었다. 전차의 앞뒤에 운전석이 있다.

 

 

토덴 아라카와센  (都電 荒川線 )의 노선도다. 근데 이 노선도는 큰 역만 나와 있다. 실제로 선 역은 이 것보다 많은것 같았다. 동경 전체 전철노선도에 봐도 이 노선도 보다는 많은 역이 적혀있다.

 

 

난 와세다역 한 정거장 앞에서 내렸다. 위의 사진은 와세다에서 미노와바시 쪽으로 가는 전차

 

역에서 기다렸다가 다음 노면전차가 올 때 한 컷 더 찍었다. 언뜻보면 버스로 보인다.

 

집에 가는 길을 많이 돌아가긴 했지만 역시 과거로의 여행은 즐겁다.

 

 

                                                                         미노와바시역 (三ノ輪橋駅) 의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