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도쿄 노포맛집 21 오니기리 노포맛집 오니기리 아사쿠사 야도로쿠 (おにぎり浅草宿六 )

 

세븐일레블의 오니기리(삼각김밥)

 

오니기리의 기원은 적어도 헤이안 시대까지는 거슬러 올라간다고 한다. 1970년대에 편의점에 오니기리(삼각김밥)를 팔면서 부터는 어디서나 먹을 수 있는 음식이 되었다. 한국에서는 삼각김밥을 안팔던 시절에 일본 세븐일레븐에서 처음으로 오니기리(삼각김밥)을 샀던 나는 포장을 뜯을 줄 몰라서 완전분해 해서 먹었던 기억이 난다. ㅋ . 오니기리(おにぎり)는 일본어로 '쥐다', '잡다'를 뜻하는 '니기루(握る)'에서 유래했다. 밥 위에 회가 올라가있는 일반적인 스시를 니기리즈시 라고 부르는데 그 때도 손으로 쥐어서 만든 스시라는 뜻이다. 

 

오니기리 아사쿠사 야도로쿠 (おにぎり浅草宿六 )

 

도쿄에서 가장 오래된 오니기리 노포이자 일본 미슐랭 가이드에서 유일하게 오니기리집으로 올라가 있는 곳이 오니기리 아사쿠사 야도로쿠 (おにぎり浅草宿六 )이다. 1954년에 창업하여 지금에 이르고 있다고 한다. 

 

현재는 2대와 3대가 함께 운영하고 있다

 

 

여기는 온라인이나 전화  예약이 불가능 하므로 웨이팅이 좀 있다. 직접방문해서 웨이팅이 길어지면 시간을 알려주니 근처를 구경하며 기다리면 된다. 

메뉴

 

 

 

 

오니기리3개 세트

 

보통 런치세트로 먹을 때는 오니기리2개와 된장국, 단무지 세트가 815엔, 오니기리 3개와 된장국, 단무지 세트가 1100엔이다. 오니기리 종류는 고를수가 있는데 오니기리 하나가 320엔 이상이면 차액을 더 내면된다. 일본에서 가장 저렴한 미슐랭 식당일듯 ㅎ. 

 

 

 

 

+ Recent posts